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MBTI 성격검사 사이트 추천 - 16퍼스널리티

by 디플리 2020. 8. 31.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MBTI 검사. 

사실 요즘에는 SNS를 통해서 개인의 일상과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이 광범위하게 퍼져 있기 때문에 화제성이 더 커졌을 뿐, MBTI 검사는 제가 학생일 때에도 그랬고, 언제나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공유되었던 이야깃 거리 중 하나입니다.

 

예전과 크게 달라진 점이라면 어느 정도의 비용을 내고 구입해야 할 수 있던 MBTI 검사가 이제는 인터넷 상에서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고요. 물론 전문가의 확인과 상담 자료로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전문기관에서 받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MBTI의 대중성을 생각했을 땐 인터넷 프로그램만으로도 어느 정도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10년 전, 15년 전에도 온라인 상 MBTI 검사는 있어왔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16Personalities(16퍼스널리티) 같은 수준의 세밀함은 많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16Personalities를 통해 본인 성격검새를 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검사는 무료고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16퍼스널리티 장점은 간단하고 직관적이라는 점입니다. 사이트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바로 중앙의 '검사실시'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검사실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무료 성격유형검사가 라고 나오고 간단한 안내 사항이 나옵니다. 12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되어 있는데 빠르게 할 경우 5분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간편합니다. 가능한 중립으로 답하지 않는 걸 추천하고요.

 

 

 

 

질문 개수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100개 내외가 아닐까 생각되고요. 가운데 회색으로 중립이 있고, 동의 3칸, 비동의 3칸으로 되어 있습니다. 번역이 다소 매끄럽지 않은 질문이 있어서 아쉬움은 있지만, 그 한 두개가 전체를 결정하진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진행해도 됩니다. 

 

 

 

 

 

검사를 다 끝내면 아래와 같이 성격유형을 분류하는 문자와 함께 해당 성격을 대표하는 표현과 일러스트로 나타납니다. 일러스트가 너무 귀여워서 좋더라고요. SNS에 올리기도 좋고요. 5가지 분야 10가지 요소로 나오고요. 따라서 기본 MBTI 성격은 16가지인데, A타입과 T타입으로 나누어 총 32가지 성격유형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리면 해당 성격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같은 성격을 가진 유명인도 소개되고요.

 

 

 

유명인들도 일러스트로 그려서 더 친숙하게 느껴지는데요. 아래 잡스, 고든램지, 해리슨포드, 마가렛 데쳐 등 누구나 알 법한 인물들이 나와서 재미를 한 층 더 느끼게 해주는 게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 '강점 & 약점' 이라는 아래 그림의 버튼을 누르면 성격별 강점과 약점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이부분은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 영어로 읽을 수 있고요. 넘어가기 전에 검사 결과를 e-mail로 받을 수 있습니다. 

 

 


 

16퍼스널리티를 통해서 본인의 성격, 기질을 검사할 수 있는 MBTI 검사. 어디까지나 약식으로 진행하는 것이지만, 자신을 알아간다는 건 언제나 중요한 일이고, 또 즐거운 일 혹은 괴로운 일일 수 있죠. 좀 더 재밌고 편리하게 자신을 알아가는 세상이 되었고, 또 그것을 쉽게 대중에게 소개할 수 있는 플랫폼까지 갖춰진 세상이니 사뭇 제 학창시절에 했던 MBTI 검사와는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5~10분이면 할 수 있으니 시간이 나신 분은 이 글 상단에 나온 16퍼스널리티즈 사이트 링크로 접속해서 검사를 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