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클로렐라의 효능 7가지

by 디플리 2020. 9. 10.

 

클로렐라의 효능 알고 가세요

클로렐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클로렐라는 비교적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이름일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풍부한 영양소를 가져서 다양한 효능을 가진 물질이라고 하니, 한 번 쭉 이번 글을 읽어보시고, 클로렐라가 무엇이고 클로렐라의 효능이 무엇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필요하신 부분은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클로렐라는 그냥 식품이 아니라 민물에서 자라는 녹조류 단세포 플랑크톤의 일종입니다. 비타민, 아미노산, 무기질, 엽록소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식품이나 음식에 들어가 그 효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장수국가로 유명한 일본에서는 50세 이상의 노년층에서는 대부분이 이 클로렐라 관련된 식품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대표 장수국가인 만큼 건강에 효능이 있다는 뜻이겠죠? 클로렐라의 효능으로는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7가지가 있습니다.

 

 

클로렐라의 효능 7가지
1. 면역 능력 
2. 중금속 배출
3. 항산화 효과
4. 근육 성장, 회복능력 상승
5. 노화 방지
6. 심혈관질환 예방
7. 당뇨 완화

한 번 속속들이 클로렐라의 효능에 대해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면역 능력 

클로렐라가 각광받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면역 능력 상승에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면역력은 코로나19 같은 전염병이 활개치고 있는 요즘에는 더더욱 중요시 되고 있는 부분이죠. 이 부분에서 클로렐라는 풍부한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세포 기능을 높여주어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대항력을 길러줍니다. 결과적으로 섭취한 사람의 면역력을 상승시켜 주는 것이죠. 또한 단백질 뿐 아니라 기타 필수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2. 중금속 배출

대표 클로렐라의 효능으로 꼽을 수 있는 게 바로 중금속 배출입니다. 클롤렐라에는 다량의 엽록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양은 일반 채소의 10배 이상에 달할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 점 때문에 체내에 있는 중금속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엽록소는 납, 수은, 카드뮴과 같은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소화기관에서 흡수되는 것을 억제시키고 몸 밖으로 배출되도록 돕습니다.

 

 


3. 항산화 효과

클로렐라에는 베타카로틴, 엽록소, 비타민A 등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히나 베타카로틴은 강려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체를 공격하는 물질로부터 보호하고 몸을 약하게 만드는 물질을 제거함으로서 각종 질병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노화를 억제해 준다고 하네요.

 


4. 근육 성장, 회복능력 상승

클로렐라의 네 번째 효능으로 근육의 성장을 돕고, 근육 회복능력을 상승시켜 준다고 합니다. 성장인자인 CGF가 들어있어서 아동들의 성장발육에 특히 효과를 발휘하고, 클로렐라 안에 있는 CGF 성분을 추출하여 건강기능식품 제조에도 두루 사용한다고 합니다. 

 


5. 노화 방지

다섯 번째 효능으로는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점입니다.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효과를 높여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데요 활성산소는 세포의 재생을 막아서 노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를 막아서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죠.

 

 


6. 심혈관질환 예방

클로렐라 안에 있는 다량의 엽록소는 다양한 효과를 만들어 내는데요. 심혈관질환 예방도 포함됩니다. 엽록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고요. 한 실험에서는 동물에게 엽록소를 먹이는 수치의 면화를 통해서 20~30% 정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7. 당뇨 완화

마지막으로 알아볼 클로렐라의 효능은 당뇨에 좋다는 것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도 당뇨에 도움이 되고요. 혈당을 낮추는 데에도 효과가 있어 체내의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키는데 효과를 보입니다. 그래서 당뇨 위험자에게는 클로렐라를 섭취하는 것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클로렐라의 대표적인 효능들 7가지를 살펴봤습니다. 하지만 클로렐라는 위에 언급한 효과 말고도 더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성장촉진, 기억력 향상 등이 그것입니다. 워낙 다양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점점 더 클로렐라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효과를 기대하신다면 클로렐라가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인나 건강식품을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