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폐암에 좋은 음식 6가지

by 디플리 2020. 9. 10.

폐암에 좋은 음식 6가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상식을 전해주는 디플리입니다. 국내 사망률 1위에 있는 질병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폐암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망률 높은 질병인 폐암을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한 정보를 알아보려 하는데요. 바로 폐암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암이란?

폐암은 오래 전부터 사망률 1위의 질병이었는데요.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을 뜻하는 것으로 사망률이 워낙 높기 때문에 치료 보다는 예방을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일단 발병이 된다면 굉장히 위험한 상태라는 것이죠. 이러한 폐암은 폐를 구성하는 조직에서 발생하는 원발성폐암과 다른 장기에서 생긴 암 세포가 폐로 전이되어 생기는 전이성폐암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폐암의 초기 증상으로는 약 한달 이상 기침이 멈추지 않고 지속되며, 기침에서 피와 가래가 섞여 나오기도 하며, 호흡곤란, 가슴 통증 등이 수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이미 통증이 시작되어 진단되었을 때는 많이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치명적이랄 수 있는 흡연을 중단해야겠죠. 그리고 폐암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야 할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금연은 필수겠죠?

 

폐암에 좋은 음식 7가지
1. 토마토
2. 버섯
3. 생강
4. 레몬
5. 당근
6. 해조류

 

1. 토마토 + 올리브유

대표적으로 폐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 내에는 폐질환을 예방하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기름과 함께 섭취할 경우 그 효과를 극대화 해주기 때문에 올리브유를 신선한 토마토에 뿌려서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럴 경우 토마토에 있는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버섯

폐암에 좋은 음식으로는 버섯도 있습니다. 버섯은 인터페론이라는 천연 방어물질을 생성해 내는데요. 이는 암세포의 활동을 차단시켜서 폐암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폐암뿐 아니라 치매, 심장병 등의 기타 질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 꾸준히 버섯을 섭취하는 게 좋겠죠?

 


3. 생강

생강은 영양소가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명성에 걸맞게 폐암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을 수 있습니다. 생강에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소화기관의 활동을 왕성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체내 노폐물이 누적되는 걸 막아주고 암이 증식될 때도 증식 성분을 막아주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 레몬

레몬은 기본적으로 풍부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고,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다량 공급하기 때문에 건강 유지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기관 활동에 도움을 주어 노폐물 배출이나 암세포로 발전할 수 있는 것들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폐을 위협하는 유해물질로부터 폐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폐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제거 및 억제를 할 수 있습니다. 

 


6. 해조류

마지막은 해조류를 꼽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미역은 두루 풍부한 영양속를 갖춘 식품으로 유명한데요. 미역 내에는 천연 항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폐암 세포를 제거하며, 더 성장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폐암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망률이 가장 높은 무서운 질병인만큼 폐에 악영향이 가는 것들을 미리 예방하고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위에 언급한 6가지 음식은 대표적으로 폐에 좋다고 알려진 것들인 만큼 장기간 흡연을 했거나 흡연 중인 분들은 금연을 서둘러주시고, 위와 같은 폐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