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아몬드 효능 정리해드려요

by 디플리 2020. 9. 14.

아몬드효능 정리해드려요

안녕하세요. 건강한 정보 날라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잘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아몬드는 일상에서 심심치 않게 만나고, 먹게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견과류를 꼽을 때 빠지지 않는 것이기도 하고요. 요즘은 크고 작은 팩에 포장되어 나오는 다양한 아몬드 상품들이 있어서 섭취가 더욱 편리하죠.

 

 

그렇게 다양한 아몬드 상품이 쏟아지는 이유는 그만큼 많은 사람이 좋아하고, 또 건강에도 좋기 때문인데요. 최근에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아몬드에 어떤 효능이 있길래 그렇게 각광 받고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아몬드의 효능

1. 정력 증강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는 못 하더라도 많은 사람이 아몬드를 찾는 이유가 되는 효능은 바로 정력 증강입니다. 아몬드 내에는 우리 몸에 있는 안 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E 성분과 함께 요즘 주목받고 있는 셀레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과 셀레늄 등은 남성의 체내에서 정자의 생산력을 높여주는 데다가 성욕에까지 영향을 미쳐서 임신을 시킬 수 있는 능력에 향상을 가져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임신 출산을 준비하고 있는 부부가 있다면 아몬드를 섭취하는 게 좋겠죠.

 

 

2. 면역력 향상

아몬드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는 면역력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아몬드에는 호두의 17배가 넘는 양의 비타민E가 들어가 있는데요. 비타민E는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고, 폴리페놀 성분이 백혈구 강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몸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성인병 예방

아몬드 내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칼슘,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기 때문에 노화예방, 골다공증, 고혈압, 치매와 같은 질병에 대한 예방을 할 수 있도록 돕게 됩니다. 

 

 

따라서 나이 많은 분들 뿐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적당량의 아몬드를 섭취하도록 해주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소화능력 강화

네 번째로 꼽는 아몬드의 효능은 소화기관을 돕는 데 있습니다. 특히 장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몬드 속에는 프로바이오틱균이 들어가 있다고 하죠. 프로바이오틱은 장내 유산균 흡수를 크게 도와주고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소화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변비와 설사를 조절해주어서 일상 생활에 활력소가 됩니다. 

 

5. 해독 작용

아몬드에는 지질과 당질의 대사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체내의 알코올 분해 능력을 키워주기 때문에 독소를 해독하고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많이 마시는 분들이라면 필히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6. 다이어트 식품

아몬드가 각광받는 이유 중 하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식사 전 아몬드를 섭취하면 체지방의 감소를 가져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로리도 낮고,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근육 생성 발달과 체중 관리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7. 두뇌 발달

마지막으로 언급할 아몬드 효능은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성장기에 있는 아이의 두뇌 발달과 성장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를 통해 기억력 증진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섭취하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슈퍼푸드로 꼽히는 아몬드이다 보니 그만큼 인기도 많고,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아몬드는 딱 적정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아몬드 권장량은 23알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이상 섭취하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살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