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추석인사말 모음

by 디플리 2020. 9. 25.

 

코로나 상황 속 추석인사말

 

2020년은 두 번째 명절도 코로나 상황 속에서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민족의 가장 큰 명절을 맞아서 고마운 분들께 인사하는 일은 줄어들지 않을 겁니다. 아무래도 상황이 상황인 만큼 예년과는 다른 인사말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직접 얼굴을 뵙고 인사드리기 어려운 상황이라 건강을 기원하는 추석인사말이 어느 때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 전달하는 봉투나 직장 동료, 친구, 스승 등 다양한 지인께 전달할 추석인사말을 모아봤습니다. 

 

부모님께

 

 

1. 얼굴을 맞대고 풍성한 한가위의 기쁨을 나누고픈 맘 굴뚝같지만 송구한 마음 감사인사로 대신합니다. 밝게 빛나는 보름달 처럼 더욱 건강하고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2. 부모님이 베푸신 사랑이 더욱 크게 느껴지는 한가위입니다. 상황은 아쉽지만 두분의 몸과 마음은 더 풍성해지는 한가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3. 무르익은 들판 만큼이나 두분이 주신 사랑이 물씬 생각나는 한가위입니다.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바라는 마음 전달드립니다.  

 

 

스승, 어른에게

 

1. 올 해에는 직접 찾아뵙지 못해 송구합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느 때보다 광명한 보름달 처럼 밝고 뜻 깊은 한가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2. 어려운 상황이지만 시름을 내려놓고 이번 연휴 풍성한 수확의 기쁨과 가족의 정을 느끼는 뜻 깊은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3. 보름달 처럼 밝은 가르침 주셨던 은혜를 더욱 생각하게 되는 한가위입니다. 코로나 속 부디 건강한 한가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4. 사랑하는 가족들과 웃음꽃 피는 밝은 한가위가 되길 기원합니다.  

 

 

직장 동료 상사에게

 

1. 늘 앞과 뒤에서 물심양면 끌어주고 밀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상황 함께 극복해 나가는 뜻 깊은 한가위 되길 바랍니다. 

 

2. 노고에 감사드리며, 가족 친지들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건강한 한가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3. 바쁜 일상은 잠시 잊고, 진정한 쉼을 누리는 어느 때보다 건강한 한가위 되길 소원합니다. 

 

4. 안전한 귀향길 되시길 바라며, 하시는 사업 늘 성공하는 역전의 시기 되길 소원하고 있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이제 한 주 앞으로 다가온 추석입니다. 직접 대면하는 만남은 자제하라는 권고가 있는데요.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라면 얼굴을 보는 것보다 평소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담은 메시지로 인사하는 추석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뜻 깊은 인사를 할 수 있는 추석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