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스피루리나 효과

by 디플리 2020. 9. 27.

 

스피루리나 효과

 

오늘은 스피루리나 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식품으로 아프리가 챠드와 멕시코 텍스코코 호수 같은 알칼리성 호수 수면에서 왕성하게 자생하는 미생물입니다. 이전에 제가 살펴봤던 클로렐라의 사촌지간이라고 할 수 있는 식품이죠. 스피루리나의 이름은 모양이 용수철 처럼 꼬불꼬불 하다는 데에서 기인했다고 합니다. 

클로렐라의 효능 살펴보기 클릭

 

스피루리나의 효과

 

스피루리나 효과 중 대표적인 것은 ▲면역력을 강화해 준다는 것입니다.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을 포함한 70가지가 넘는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단백질과 영양분들은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면역체계를 강화해 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당뇨에 특효가 있습니다. 풍부한 단백질 때문에 체내 지방연소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지방 대신 에너지원이 되어 혈당을 조절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혈관 건강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엽록소가 풍부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여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항상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체내에 있는 독소를 해독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특히나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엽록소나 카로티노이드 등의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의 잡티와 기미 등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덕분에 노화도 방지해주기 때문에 미용을 위해서도 섭취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스피루리나에 함유된 철분의 양은 시금치의 50배 이상가는 양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빈혈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워낙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가 있고,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내의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건강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통풍 증상 완화, 심장 질환, 치매, 알러지 완화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부작용

 

 

다양한 영양소로 몸에 좋은 스피루리나지만, 과다 복용할 시 설사나 위염, 복통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의 기능이 약한 사람에게는 섭취를 권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외 혈액 응고제를 섭취하고 있는 사람의 경우 스피루리나의 효과로 인해 출혈의 위험이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해당되는 분들은 스피루리나 복용을 의사와 상담 후 하시는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슈퍼푸드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스피루리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소한 분들도 있겠지만,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양 식품이랄 수 있는 스피루리나. 정보를 잘 확인하셔서 건강한 몸 만드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