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로즈힙 효능 7가지

by 디플리 2020. 10. 3.

 

로즈힙 효능 7가지

오늘은 로즈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즈힙은 유럽을 위주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식품인데요. 생소한 분도 있겠지만 예로부터 약재나 건강식품으로서 널리 복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로즈힙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로즈힙이란?

 

장미의 열매가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로즈힙이 그것입니다. 로즈힙은 허브의 한 종류로 분류되고 있는 들장미의 열매입니다. 향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오일로 사용하거나 주로 차로 마시는 식품입니다. 풍부한 영양소가 있기 때문에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로즈힙 효능 7가지

 

1. 피부 개선

로즈힙에는 엄청난 양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수치는 무려 레몬과 비교해 20배에 이를 정도라고 합니다. 레몬하면 시큼함과 비타민C의 대표식품으로 통하는데 그런 레몬 보다도 훨씬 많은 양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주고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는 등의 효능을 보여줍니다. 

 

 

2. 항산화 효과

로즈힙은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입니다. 항산화 시품으로 유명한 슈퍼푸드인 로즈베리 보다도 훨씬 높은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를 통해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 등의 효과를 보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소화기능 개선

로즈힙을 따뜻한 차를 마실 경우 소화기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나 섬유질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설사 증세가 있을 때 로즈힙을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고, 변비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화제를 비롯한 약제에도 로즈힙 성분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4. 다이어트 효과

로즈힙에는 산화방지 성분이 다량 들어가 있는데, 그 중 티시로이드라는 성분은 지방을 연소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로즈힙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한 실험에서 로즈힙을 복용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체중과 내장지방 수치가 낮게 나타났습니다.

 

 

5. 면역력 향상

로즈힙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로즈힙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며 백혈구의 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6. 피로 회복

다양한 로즈힙의 비타민 성분은 우리 몸의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비타민 성분은 몸을 이완시키고 긴장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 철분이 풍부해 피로 회복제와 같은 효과를 냅니다.

 

 

7. 뼈 건강 

마지막 로즈힙 효능은 뼈 건강 향상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로즈힙에는 풍부한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를 통해 뼈와 관절의 건강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관절염을 앓고 있는 분에게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로 마시면 좋다

 

 

대표적인 로즈힙 섭취방법은 차로 마시는 것입니다. 이미 유럽에서는 그 향과 효능으로 인해서 로즈힙 차가 인기가 좋으며, 선물로도 각광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특유의 향 때문에 오일로도 사랑받는데, 위에서 설명한 다양한 효능이 있는 만큼 활용도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