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오디 효능

by 디플리 2020. 10. 13.

오디 효능

몸에 좋은 오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디는 뽕나무에서 열리는 달콤한 열매인데요.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천연색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노화억제, 시력개선, 항산화 작용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오디를 먹으면 백발을 검게하고 노화를 방지한다는 내용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 오디입니다. 오디 효능과 함께 오디를 어떻게 섭취하면 좋을 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디 효능 및 성분

 

오디에는 일반 과일에 비해 월등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칼슘, 칼륨, 비타민B1, 비타민C의 함량이 엄청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당뇨에 좋은 식품

오디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당뇨에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오디에는 천연색소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는 노화억제와 당뇨병성 망막장애 치료, 시력개선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1-데옥시 노지리 마이신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인슐린 비의존형 당뇨 환자에게 오디는 혈당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2. 혈관질환에 좋다

오디에는 고혈압 치료에 효과가 좋은 루틴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디의 루틴 함량은 메밀보다도 높은 수준이며 루틴은 혈압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지혈증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뼈 건강에 좋다

오디 섭취를 통해 관절 및 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디에는 풍부하게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은 조혈작용을 하여 관절 부위를 강화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정력 강화

오디는 남성들의 정력 강화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흔히 뽕나무에서 나는 것은 자양강장에 특효라는 이야기가 있죠. 오디가 그렇습니다. 생 오디즙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성욕감퇴나 발기부전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갱년기 증상 완화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오디입니다.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라스베라트롤과 C3G 성분이 풍부한 오디는 체내에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신체 활성산소가 억제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남녀 모든 갱년기를 완화하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6. 노화 방지

오디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체내에서 활성산소를 억제합니다. 활성산소는 세포를 산화시켜 노화의 주범으로 꼽히는데요. 그것을 억제하는 성분이 품부하게 들어 있는 것이 오디입니다.  

 

 

 

오디 섭취 방법

 

 

오디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많은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시중에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다양한 조리를 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오디입니다. 많은 분들이 오디를 술로 담궈서 먹습니다. 적당량을 마시면 오디의 효능을 그대로 얻을 수 있어서 좋은 오디주입니다. 또한 오디를 즙을 내거나 잼을 만들어서 먹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샐러드 등과 곁들어 먹거나 차나 시럽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