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쿠팡 파트너스 본문 광고 넣는 법

by 디플리 2020. 3. 21.

 

지난 번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했는데요. 이번엔 본격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020/03/20 - [리뷰/이것저것] -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는 법

 

먼저 알아볼 것은 본문광고.

대표적으로 본문광고와 사이드 배너를 넣을 수 있는데, 그 중에서 먼저 본문광고 넣는 법을 알아볼게요. 

매우 간단하답니다.

 

 

우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티스토리 블로그 '서식'기능을 사용해서 넣어보겠습니다.

우선 쿠팡 파트너스 아래 링크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당연히 로그인까지 하시고요.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상단메뉴를 보시면 친절하게 <링크생성>이란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모든 광고 배너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배너 그림이 계속 체인지 되는 다이나믹 배너를 생성해 보겠습니다. 

 

<다이나믹 배너> 클릭!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웬만큼 이런 걸 다뤄본 분이라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배너설정 화면에서 간편하게 배너 사이즈와 광고 종류를 선택해서 코드를 생성합니다. 배너 제목은 임의로 설정하고요. 배너타입과 배너 데이터를 원하는 형태로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고객 관심 기반 추천>을 선택해 봤습니다. 배너데이터는 고객 관심기반으로 할 경우 <추천상품 피드>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이어서 쉽게 생성 가능

 

 

 

 

그리고 배너 사이즈 설정.

픽셀 단위로 설정하는 것이고, 자동으로 680*140 사이즈로 되어 있네요. 이정도로 되어 있으면 특별히 무리 없이 블로그 글에 맞는 사이즈로 들어갑니다. 수치를 줄이거나 늘려서 원하는 사이즈로 만드는 게 가능합니다. 

 

수치를 다 입력했으면...

 

 

 

 

 

 

 

<배너만들기>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하단에 HTML 코드를 만들어 줍니다.

 

 

 

파트너스 코드라고 표기되어 있지요.

아래 '복사'버튼을 클릭해서 복사해 줍니다.

 

 

 

 

 

<서식만들기>

 

그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식을 만들어 볼게요. 서식이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기본적인 사진이나 코드를 적용된 글 양식을 적용하는 건데요. 쿠팡 광고 배너를 매번 넣기 번거로우니 글양식 처럼 코드를 넣어논 양식을 만드는 것이지요.

 

 

우선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가면 '콘텐츠' 카테고리에 <서식 관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서식 작성이란 명령이 있는데요. 그걸 클릭하면 보통 포스팅하는 화면과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파트너스 코드를 넣기 위해서 HTML 모드로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 메뉴 중에 '기본모드'라고 되어 있는 걸 클릭하면 기본모드, 마크다운, HTML 이렇게 3가지가 나오는데요. 코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HTML 모드를 클릭합니다.

 

 

 

 

그럼 새까만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빈칸에 ctrl + V를 눌러서 붙여넣기를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까 배너 생성 후 복사해 놓은 코드가 들어갑니다. 이제 다시 '기본모드'로 돌아옵니다.

 

 

 

 

그러면 아래 처럼 SCRIPT로 시작하는 박스 2개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글 쓸 때마다 서식을 불러오면 된다.

 

 

 

 

이렇게 글을 발행하면 아래처럼 쿠팡 배너가 적용된 글이 발행됩니다.

간단하죠?

 

HTML 모드에서 쿠팡 파트너스 코드만 붙여넣으면 몇 개든 배너를 설치할 수 있는 것입니다. 

 

 

 

광고 배너가 적용된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