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시서스분말 효능 먹는법

by 디플리 2021. 1. 20.

 

시서스분말 효능 먹는법 정보

최근에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시서스 분말입니다. 시서스가 무엇일까요?

시서스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포도품종 중 하나인 식물입니다.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해서 많은 연예인들이 시서스 분말로 효과를 받다고 여기저기에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구매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과연 시서스 분말은 무엇이고, 알려진대로의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체지방 분해, 감량 효과?

대표적인 시서스분말 효능은 다이어트효과입니다. 사람들이 기대하면서 먹는 시서스분말 효과가 체중감량, 체지방 분해 등 다이어트 효과인 것이죠. 그만큼 시서스를 먹으면 잘 빠진다라는 이야기를 계속 접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뱃살, 지방분해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항염 효과로 있하여 섭취하게 되면 몸에 있는 염증을 제거하고 예방하게 된다고 합니다. 염증이 줄어들게 되면 통증이나 가려움증 등이 상당부분 해소가 됩니다. 또한 뼈와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있네요.

그리고 비타민C 성분과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혈압, 혈당 수치 감소 등의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서스분말에는 정말 소문만큼의 다이어트 효과와 여러 효능이 있는 것일까요?

 

 

 

정말 효과가 있을까?

일단 시서스의 경우 비교적 최근에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서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뱃살을 빼고,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다는 말이겠죠. 시서스 분말과 관련해서 여러 연구결과가 쏟아지고 있기 때문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이에 대한 효과를 인정한 것이죠. 

식약처에서 인정을 받아다고 하니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식약처에서 인증한다고 해서 그것이 반드시 본인에게 효과가 있을 거란 생각은 다소 위험합니다. 비싼 돈을 들여서 구입을 해 복용을 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던 식품들을 떠올려 보세요. 

핑거루트, 레몬밤, 모링가 등 한때 시서스 분말과 마찬가지로 우후죽순 연예인들이 살을 뺏다고 하면서 홍보했던 원료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으로 효과를 본인이 보셨나요? 그것으로 효과를 본 적 없다면 시서스도 반복되는 건 아닐까요?

 

 

결론은 이것입니다.

분명히 제품 자체에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식품은 많습니다. 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에 잘 맞아야 하고, 다른 무엇보다 '좋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시서스 분말도 마찬가지로 본인에게 맞고 안전한 제품을 선택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럼 왜 시서스 분말을 원하는 건가요?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식욕입니다.

 

 

 

시서스분말, 이런 사람에게 좋다

많은 부분 다이어트 실패에 원인으로는 본인이 식단 조절에 실패한 것이 가장 클 겁니다. 일단 시서스분말의 열풍이 시작된 곳이 미국인데요. 미국은 비만의 천국입니다. 그런 가운데 효과를 봤기 때문에 열풍이 불었던 것이죠.

 

본인이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는데에는, 의지 부족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비만 유전자에 의한 호르몬 영향도 있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은 먹게되면 호르몬 작용으로 행복감을 느끼는데요. 살찌는 사람의 경우 그 자극이 큰 편입니다.

시서스분말 효능 중 하나는 바로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세로토닌은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작용도 하는데요. 이로인해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행복한 자극을 원하는 것을 억누를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곳보다 먹는 것으로 행복감 느끼는 미국인들에게 환영을 받았던 것이죠.

그래서 식욕억제에 도움을 받고 싶다고 한다면 다른 식품보다 시서스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시서스 분말 고르고 먹는법

시서스는 시중에 이미 제품이 우후죽순 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식약처 허가가 난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절대 수 자체는 적은 편입니다.

 

 

제품 중에서는 일단 정식으로 인증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고요. 건조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건조 제품보다 시서스 추출분말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일 시서스분말 권장량은 300m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약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그냥 물과 함께 먹으면 되고요. 분말인 경우 물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효과를 좀 더 빨리 보고 싶다고 하면 300mg으로 두 번 정도는 먹어도 괜찮을 거라는 의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