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by 디플리 2021. 7. 6.

 

농협 인터넷 뱅킹 접속

이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부 인터넷 사용이 제한되는 어르신들이나 인터넷뱅킹을 신뢰하지 못하는 분들은 여전히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해서 은행거래를 하지만요. 본인의 손 안에서 대부분의 은행업무를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은 몇 년 전만 해도 상상하기 힘든 풍경이었습니다. 

 

 

그만큼 이제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농협 은행의 인터넷 뱅킹 활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편하게 농협 인터넷 뱅킹 접속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바로가기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기본적으로 포털에 '농협인터넷뱅킹'이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검색이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링크

 

홈페이지로 바로접속이 되기 때문에 홈페이지 이동만을 위해서 검색하셨다면 손쉽게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인뱅 홈페이지 메인화면

 

인터넷뱅킹 사용방법

기본적으로 인터넷뱅킹은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으로 대부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PC에서 접속하는 것보다 본인이 농협 계좌와 인터넷뱅킹 가입이 되어 있다면 앱을 별도로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01. 농협 앱 다운로드

농협 앱은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간단하게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농협 콕 뱅크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농협 스마트뱅크 앱 다운로드 - iOS

 

 

02. 인터넷 뱅킹 서비스

앱이 아닌 PC 웹상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한다면 개인사용자의 경우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각종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 탭을 보면 조회, 이체, 공과금 납부, 본인의 뱅킹 관리 등 대부분의 작업이 메뉴 속에 녹아들어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업무를 선택해서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계좌조회 및 이체 업무의 경우 로그인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특히 계좌 이체 등의 업무를 하려면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로그인의 경우 인증서 로그인, 스마트 로그인, 아이디를 이용한 로그인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은행업무를 하려면 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로그인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공동인증서는 2020년 이전부터 써왔던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형태입니다. 구 공인인증서 받아놓은 것이 있다면 그것을 활용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구 공인인증서를 받아 놓은 것이 없다면 굳이 새로 다운받을 이유는 크게 없습니다.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이제는 금융인증서로 대체되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본인확인과 기존의 인터넷뱅킹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농협 계좌를 만들때 인터넷 뱅킹 등록을 해 놓았어야 합니다. 안 되어 있다면 농협 은행을 방문해서 발급받길 바랍니다. 

 

금융인증서를 받으면 핸드폰 인증과 연계해서 보다 쉽게 인증을 할 수 있고 구 공인인증서가 1년 유효기간이었던 것과 달리 3년간 사용할 수 있어서 좀 더 편리합니다. 

 

타행인증서 등록

만약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인증서가 타 은행에서 발급받은 것이라면 번거롭지만 타행인증서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금융인증서 > 타행인증서 등록 탭으로 들어가면 ID나 주민등록번호 인증을 통해서 접속하여 가지고 있는 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고, 이후부터는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만 무사히 마친다면 농협 뱅킹 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들을 웹상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서 아이콘으로 나와 있는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인터넷뱅킹 접속 및 처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인증 과정만 거치면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언택트 시대에 번거롭게 은행을 찾는 것보다는 간편한 업무는 모바일이나 웹에서 처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