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by 디플리 2021. 10. 12.

 

한국 최대 규모의 은행 중 하나인 KB 국민은행. 국민은행을 주 거래은행으로 거래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국민은행은 다른 은행처럼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서 PC나 모바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기존 인터넷뱅킹 가입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어렵지 않게 집에서 가입,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KB 인터넷뱅킹 접속하기

인터넷뱅킹의 장점은 이루말할 수 없지만, 무엇보다 영업시간이 고정된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아무 곳에서나 은행업무를 볼 수 있다는 점이죠. 많은 고객이 있는 KB의 경우라면 그만큼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가 필요한 분이 많을 겁니다. 간단하게 인터넷 뱅킹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KB 모바일 인터넷뱅킹 설치

가장 간편한 방법은 모바일에 앱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국민은행은 모바일 앱이 잘 개발되어 있습니다. PC버전 보다 좀 더 직관적으로 접속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인증서는 필요합니다. 모바일 버전 앱을 다운받으려면 본인의 핸드폰 환경에 맞춰서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세요.

 

안드로이드 KB모바일뱅킹 다운로드

iOS KB모바일뱅킹 다운로드

 

 

2. 인터넷 뱅킹 접속

기본적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디든 본인 인증이 보안상 가능한 인증서가 필수입니다. kb은행의 경우 자체적으로 kb 모바일인증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b 국민은행이 거래 은행이라면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kb 모바일 인증서를 인증받아 설치하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다른 인증서도 얼마든지 활용가능하니 필수는 아닙니다.

 

① KB 홈페이지 접속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국민은행'이라고 검색하거나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간편하게 링크를 올려드리니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면 됩니다. 바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접속이 됩니다.

 

 

 

KB국민은행

 

www.kbstar.com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간 곳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인터넷뱅킹으로 들어가려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개인'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기업 고객인 경우 '기업'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다음으로는 좌측 상단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누르면 마찬가지로 '개인 / 기업' 선택 버튼이 뜨는데 본인이 해당되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금융인증서 설치하기

활용할 수 있는 인증서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아래 항목 중 개인 / 기업에 맞는 인증서를 만들면 됩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금융 인증서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금융 인증서를 받으려면 아래 항목에서 '발급'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약관 동의 및 로그인

KB 국민은행의 약관에 동의해야 인증서 설치를 할 수 있고, 개인 정보를 입력해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아이디와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합니다.

 

 

 

④ 추가 본인 인증

ARS나 휴대폰 인증 등의 추가 인증을 요구합니다.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서 실행합니다. 인증이 되면 인증서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⑤ 인증서로 로그인

인증서를 통해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인증서를 통해서는 모바일 은행 앱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조회, 이체, 대출 등의 업무를 PC나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접속 방법과 인증서 설치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집에서 쾌적하게 은행거래를 할 수 있다는 게 참 편리합니다. 은행 서비스를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