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모링가 효능

by 디플리 2020. 9. 12.

모링가 효능 알아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건강정보는 모링가효능입니다. 모링가라는 것은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저도 모링가에서 알게 된 지 얼마 안 됐는데요. 당뇨 환자에게도 좋고, 여러 검증된 효능들로 인해서 새롭게 떠오르는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모랑가 효능 알아보시고 건강라이프를 만들어 봅시다. 

 

모링가가 뭐죠?

모링가(Moringa)는 모링가과에 속하는 낙엽 활엽 교목입니다. 인도와 아프리카 등지에서 자생하는 식물의 종류입니다. 열대지방 전역에서 재배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항산화 물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씨앗, 뿌리, 꽃, 수액 등 모든 부위를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적은 양으로도 90가지가 넘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말그대로 영양 덩어리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인도 네팔 등의 국가에서는 전통적으로 기적의 나무라고 불리며 약재 재료로 널리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

최근에는 모링가를 가공한 건강 식품이 말 그대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에 좋고, 모링가 효능이 무엇인지 바로 알고 섭취해야겠죠? 무조건 남이 좋다고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해당 제품의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1. 독소배출

모링가의 대표 효능 중 하나는 바로 체내에 있는 독소 배출입니다. 모링가에는 풍부한 엽록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모링가 내의 엽록소와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의 독소물질을 흡수하여 함께 몸 밖으로 배출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링가를 적절히 섭취하면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효과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좋기 때문에 모링가는 또한 다이어트에도 효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특히나 마른 비만의 원인이 되는 내장 지방이 쌓이는 걸 억제해주기 때문에 고지방 음식을 즐겨 먹는 분들에게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당뇨에 효과

또 다른 대표적인 모링가 효능으로는 혈당조절이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환자나 혈당문제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모링가 내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은 특히 인슐린 분비를 돕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체내 혈당량을 조절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4. 콜레스테롤 조절

콜레스테롤 조절도 모링가 효능으로 꼽힙니다. 체내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 양을 조절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퀘르세틴도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혈전 제거를 도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적절하게 조절해 줍니다.

 

5. 혈관질환 예방

모링가는 혈관 내에 있는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고지혈증,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글리토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은 염증 억제에 효과가 있어 특히나 혈관 질환을 앓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모링가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하나 같이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좋은 효과들을 가진 식품이란 걸 알 수 있었는데요. 더 나아가 모링가는 항암물질을 만드는 것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연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과다 섭취는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