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가격 정보

by 디플리 2020. 10. 10.

 

보스웰리아 효능, 가격 정보

보스웰리아(Boswellia)는 관절 건강에 큰 효능이 있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보스웰리아라고 하면 익숙하지 않은 이름이지만 '유향'이라고 하면 들어봤을 겁니다. 고대로부터 방향제와 약품으로 널리 이용되었고, 성서에 동방박사가 아기 예수에게 바쳤던 3가지 중 하나가 바로 유향인 보스웰리아입니다. 그만큼 인류역사에서 귀하게 여겨졌던 약품입니다.

 

고대로부터 해독제로 많이 통용되었고, 아라비아의 철학자이자 의학자인 이븐시나는 치료 용도로 널리 유향을 사용할 수 있다고 권장하기도 했습니다. 동양인 한국과 중국에서도 내상 및 외상 치료에 널리 사용되었으며, 인도에서는 염증과 관절염, 호흡기 질환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유향이라 불렸던 보스웰리아

 

그렇다면 현대에 와서 연구된 보스웰리아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실제로 현재 시중에도 건강 기능 식품으로 널리 판매되어 사용되고 있는데요. 보스웰리아 효능이 무엇인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가장 각광받고 있는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 건강 향상입니다. 보스웰리아에는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스웰릭산은 소염 및 진통 효과를 나타내는 기능물질입니다. 보스웰리아에서 발견되어진 기능물질입니다. 염증반응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여 연골을 보호하고, 연골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량의 보스웰리아를 섭취하면 관절 통증을 줄이고, 보호해 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재로 꼽을 수 있는 보스웰리아 효능은 염증 치료입니다. 보스웰릭산은 소염제 작용을 하게 되는데, 이는 항염증제에 비해서 보다 더 자연치유적인 효력을 보이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항염증제를 복용해야 하는 사람에게 천연 항염증제로서 보스웰리아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효능은 진통제 역할입니다. 보스웰리아는 기본적으로 관절염에 좋은데 그 이유가 통증을 완화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특정 관절 뿐 아니라 생리통이나 어깨와 허리 통증 완화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하여 천연 진통제 역할로 유용하다고 합니다.

 

 

네 번째 효능은 해독작용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셀레늄과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체내의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고 장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해독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기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 효능은 피부건강 개선입니다. 기본적으로 항상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여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염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피부에서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인 여드름이나 부종 등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복용법 및 가격

 

보스웰리아는 연구를 통해 약효가 있음을 밝혔지만 엄격하게 복용법을 지켜야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권장 하루 섭취량은 4g 정도입니다. 물 등에 보스웰리아 4g을 넣고 달여서 차나 약재로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통은 따뜻하게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권장량 이상의 섭취를 할 경우에는 설사나 복통, 구토 등을 호소하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먹는 것은 금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 음식물에 대한 알러지 반응이 있는 사람이라면 복용전 의사에게 상담을 받고 복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보스웰리아가 함유된 건강기능 식품의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보통은 500mg으로 되어 있는 식품이 약 2~3만원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좋은 제품을 고르는 요령은 보스웰릭산의 함유량을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보통 40~60% 정도의 함유량을 보이는데, 함유량이 높을 수록 순도가 높고 효능이 뛰어납니다. 물론 가격도 더 비싸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