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합격정보

by 디플리 2021. 2. 28.

2021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정보

2021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알려드립니다.

소방공무원은 이제 국가직 공무원인데요. 이를 통해서 여건이 향상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번 2021년 소방공무원 시험 원서접수가 시작되었기에 이에 대한 정보와 함께 소방공무원 시험 과목과 학습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원서접수 : 2021. 2.26.(금) ~ 3.4.(목) 18:00까지

접수취소 : 3.7.(일) 18:00까지 취소 가능

필기시험 : 4. 3.(토) / 합격발표 5.6(목)

체력시험 : 5.13.(목)~6.11.(금) / 합격발표 6.15.(화)

인적성, 면접 등 : 6.17.(목)~8.20.(금) 

최종합격자 발표 : 8.31.(화)

 

다른 일반 행정 공무원과는 달리 필기 뿐 아니라 체력시험이 있기 때문에 준비할 것이 많은 소방공무원입니다. 또한 인적성 검사도 중요시되고 있고, 면접까지 완료 된다면 합격자 발표까지 꽤 긴 기간을 시험을 치러야 하는 시험입니다.

 

 

소방공무원 합격자 학습 정보

많은 분들이 노량진으로 대표되는 고시원이나 학원 등에서 시험정보를 모으고 학습을 하고 있을텐데요. 적어도 공무원 시험을 합격하기 위해서 처음 시작할 때는 공부 방법이나 자료를 찾기위해 시간을 허비하는 것보다 잘 알려진 학원에서 최소 몇 개월은 투자하여 학습을 하는 게 효율면에서 좋습니다. 

 

 

그래야 여러 노하우나 방향 등을 보다 쉽게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 이후에는 본인의 방법대로 학습을 하면 됩니다. 많은 경우 공무원 시험 인터넷 강의를 병행하고요. 

 

 

최근에는 박문각이나 해커스, 공단기 등 다양한 학원과 인강으로 학습이 수월해졌습니다. 본인의 의지와 학습 노하우만 있다면 이런 프로그램들을 활용해서 혼자서 얼마든지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장교로 전역하고 나서 예상보다 빠른 시간만에 합격을 할 수 있었고요. 학원 2달 정도를 다니고, 개인적으로 체력훈련을 하고 인강을 통해서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운이 좋았다고도 생각하지만, 그만큼 효과적인 학습 노하우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