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쉽게 하기

by 디플리 2021. 5. 7.

 

택배를 보낼 때 여러 택배사가 있지만 저는 주로 우체국을 이용합니다. 아무래도 국가기관이기도 하고 항상 원하는 기간에 맞춰서 잘 배송을 해주기 때문인데요. 

 

우체국으로 택배를 보냈거나 기다리는 경우 우체국 택배 배송조회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이 많을 겁니다. 간단하게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하기

우체국택배를 보내기 위해서는 근처에 있는 우체국이나 우편집중국을 방문하면 되는데요. 우체국에서는 전용 박스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반드시 우체국 박스를 이용할 필요는 없지만, 박스가 견고하게 느껴지고 주소를 적기 편해서 저는 애용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 요금과 사이즈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박스 규격 가격 조회

우체국 택배박스 규격 가격 정보 우체국 택배박스 규격 및 가격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에서는 택배, 소포를 보내는데 포장할 수 있는 박스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우체국에서 택배가 오게

mrdeeply.tistory.com

 

우체국 택배 배송조회 방법

PC에서 우체국 택배 배송 조회를 원한다면 아래 우체국 사이트로 먼저 접속을 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하단부에 링크 주소를 올려드립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에서 간단하게 송장번호 혹은 등기번호를 넣음으로써 우체국택배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기해 놓은 칸에 등기번호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침 보낸 택배가 있어서 등기번호를 직접 입력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배달상태와 함께 세부적으로 어느 위치에 우체국 택배가 가있는지 나오게 됩니다. 

 

 

등기번호를 모르더라도 우측 탭에 있는 '전화번호/영수증번호'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전화번호로 조회할 경우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서 조회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우체국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하면 더욱 쉽게 우체국택배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앱을 다운받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쉽게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 Google Play 앱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에서 제공하는 우체국 서비스 통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우편,나만의우표,인터넷우체국,택배,배달조회,우편요금,EMS

play.google.com

 

지금까지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게 송장번호만 있으면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