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파지주스 효능
요즘 방송에도 자주 나오고 인기가 많은 제품이 오토파지주스입니다. 오토파지라는 이름 자체가 신기한 주스인데요. 오토파지는 Auto(자동) + Phage(파괴)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단어입니다. 그만큼 섭취하게 되면 자동으로 몸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파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에 효능이 있는 오토파지주스이기 때문에 몸을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엄지의제왕 같은 방송에 나와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고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식품입니다.
방송 엄지의제왕에 나온 출연자는 5일간 오토파지주스를 먹은 결과 체중이 줄고 불면증이 해소되었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사실 자동으로 해독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은 우리 몸이 원래부터 가지고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어느 시점에서부터 그 능력이 줄어들거나, 혹은 능력 이상의 독소가 몸에 쌓이게 된 것이 문제인데요. 따라서 우리는 나이를 먹어가면서는 반드시 해독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오토파지주스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겠죠?
그럼 오토파지주스는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요?
오토파지주스를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은 구입입니다. 온라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오토파지주스 열풍을 타고 많은 업체에서 오토파지주스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좋은 제료를 직접 골라서 넣어 만든 오토파지주스가 가장 좋은 효과를 내겠죠. 그래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오토파지주스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프로그램 엄지의제왕에 소개된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생각보다 재료도 만드는 법도 간단합니다.
오토파지주스 만드는법
㉠ 재료준비
오토파지주스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에는 배¼ 조각, 미나리 50g, 무 100g, 물 100ml, 귀리 2스푼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구매가 어려운 재료는 아니지만 소량으로 구매하기는 애매한 귀리같은 것들이 있어 오토파지주스를 먹기로 했다면 장기적으로 섭취할 걸 염두에 두고 구입해야 합니다.
㉡ 귀리 볶기
귀리는 볶아 줘야 합니다. 먼저 귀리를 약 30분간 물에 불립니다. 귀리는 주스로 만들어도 식감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본인의 소화능력이 좋지 않다거나 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면 2~3시간 가량 더 불리면 됩니다.
그다음 물을 뺀 뒤 팬에 넣고 10분간 볶아줍니다.
㉢ 재료 썰기
무, 배, 미나리를 썰어줍니다. 믹서기에 들어가서 갈기 좋은 사이즈로 커팅을 해주면 됩니다.
㉣ 무, 배, 미나리 갈아주기
믹서기에 미리 썰어둔 재료와 함께 물을 넣고 갈아줍니다. 이 과정에서 귀리는 넣지 않습니다.
㉤ 주스 위에 볶은 귀리 2스푼을 올려 마신다
볶아둔 귀리를 완성된 주스 위에 올려서 함께 마십니다.
오토파지주스 먹는법
오토파지주스는 간헐적으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내내 먹는 것이 아니라 오토파지주스를 먹는 동안에는 일반식을 하지 않고 5일 정도를 먹어주어 해독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후엔 몸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 번 먹었으면 한달 정도 기간을 두고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체질이나 선호도에 따라서 바나나, 케일, 연근, 아몬드 등을 함께 넣고 갈아먹어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