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건강과 질병

추나요법이란 가격은?

by 디플리 2021. 3. 2.

 

추나요법이란?

최근들어 추나요법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이란 주로 한방병원에서 근골격계 질환이나 통증완화 등을 위하여 사용하는 수기요법 중 하나입니다. 비단 한국에서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는 치료 방법이며, 그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수천년에 이를 정도로 긴 역사를 자랑하는 시술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1991년에 대한추나학회가 설립되어 보급되었고, 지금은 수많은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서 사용을 하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방송에서 많이 소개되면서 더 많은 사람이 찾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이란? - 효과 알아보기

추나요법의 효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추나요법이란 관절, 척추 질환을 치료하는데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원을 살펴보면 뼈를 밀고 당겨서 뼈를 바로 맞추는 방법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 있는 척추측만증, 거북목 교정 등에 추나 요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잘못된 자세로 오랜 기간 앉아서 작업을 해야하는 직업이 많은 가운데, 척추, 관절에 아픔을 겪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효과를 보기 위해 찾고 있죠.

 

 

수기요법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시술 방법은 사람의 손으로 어루만지거나 누르는 등의 행위로 이루어집니다. 우리의 뼈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나이를 먹어가면서 점점 굳어지거나 틀어지기 때문에 그로인한 문제나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추나요법은 그렇게 틀어진 뼈나 관절을 밀거나 당겨서 바르게 교정하게 되는데요.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추나를 위해 제작된 침대나 의자 등의 기구(추나테이블)에서 한의사의 손을 통해 교정을 받게 됩니다.

 

 

추나요법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분야는 허리디스크, 목디스크부터 거북목 환자, 관절 통증, 근육틀어짐, 턱 통증 등 다양한 질환이 있습니다. 뼈와 관절, 근육을 원래대로 바르게 맞춰줌으로써 긴장상태에 있던 근육, 혈관, 뼈 등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만성이나 급성 통증을 비롯한 문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추나요법의 대상자는 척추질환 환자들인데요. 허리추나, 목추나, 어깨추나 요법으로 나뉘는 치료를 통해 회복을 돕게 되고, 잘못된 뼈를 맞출 수 있게 됩니다. 

 

 

추나요법이란? - 건강보험 적용으로 저렴하게

2019년부터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추나요법이란 다양한 치료까지 적용이 되게 되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따라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추나요법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죠.

 

 

적용 범위는 근골격계질환자에 해당하고, 연간 20회 가량 인정이 됩니다. 본인부담 금액은 질환이나 형태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30~80%까지 적용이 되게 됩니다. 추나요법 본인부담 가격도 보다 세분화 되어 있어서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 환자 또한 추나요법의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마찬가지로 교통사고 환자도 보험혜택을 받는 회수는 20회입니다. 이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보험을 적용받게 되면 추나요법 가격은 1회 2~3만원 정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시술들에 비해서 저렴하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척추나 목, 어깨 등의 질환이 있다면 추나요법을 한 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