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이 국내 출시 1주년을 앞두고 5월 13일 수요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캐릭터 추가는 물론, 시나리오 2부 추가, 레벨제한 일부 해제, 캐릭터 창 각성탭 추가, 기타 콘텐츠 추가 등 꽤나 방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랑그릿사 모바일 2.0 패치 내용을 간략히 살펴보겠다.
신규캐릭터 출전 - 레인폴스, 베티
기존 업데이트처럼 신규 SSR 캐릭터 뽑기가 추가되었는데, 레인폴스와 베티가 추가되었고, 2인 확률업 배너가 활성화 되었다. 레인폴스와 베티 모두 평은 그리 좋지 못한데, 레인폴스의 경우 각성기가 추가되면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캐릭터이고, 베티의 경우는 아직 각성기 자체가 공개 안 된 캐릭터이다.
일반적으로 레인폴스의 경우 떡상각을 보며 키워둘만한 캐릭터라는 평, 베티는 월드아레나에서 수비 진영에 넣어놓으면 괜찮다 외에는 쓸모 없는 캐릭터라는 평이다. 신규 캐릭터를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다는 의견.
어쨌든 2인 확률업 배너인 '붉은달강림이'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명함이라도 갖고 싶다면 뽑기 도전을 해야한다.
메인스토리 2부 시작, 레벨 제한 일부 해제
랑그릿사 모바일만의 오리지널 메인 스토리 2부가 오픈되었다. 아직 1부도 다 클리어 못하긴 했는데, 어쨌든 2부가 오픈되어 궁금하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60렙 제한이 일부 풀리면서 지휘관 레벨 62까지 올릴 수 있게 되어 영웅들의 레벨도 더 올릴 수 있게 되었다. 최종 70레벨까지 올릴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될 예정인데, 우선적으로 62레벨까지 올릴 수 있도록 오픈된 것.
신규 전장 추가
비경탭에서 형귀 헬스장과 안젤리카 훈련실의 새로운 전장이 추가되었다. 형귀헬스장은 기존 65렙에서 70레벨 전장이 추가되었고, 안젤리카훈련실의 경우 기존 60레벨에서 65레벨 전장이 추가된 것.
아울러 맵상에서 발생하는 사건의 레벨도 60레벨 사건을 할 수 있게 됐다. 이 경우에는 지휘관 레벨을 60레벨이 넘으면 활성화 된다.
신규 훈련과 용병
훈련장도 업데이트 되었는데, 드디어 새로운 용병들이 업데이트 되었다. 이중에서는 각광받는 용병인 기병 탭의 유니콘 등도 추가되어 벌써부터 그 성능을 실험해보는 유저들이 생겼다.
거기에 훈련 항목도 추가되어 용병들이 더더욱 강해질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그만큼 형귀 재료가 많이 필요하게 되어 당분간 피터질 것 같다는 생각이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금책 훈련도 다 졸업하지 못해서, 이젠 서밋은 얼씬 거리지도 못하겠단 생각이 든다 ㅠㅠ
새로운 기능들
자잘하게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이 있는데, 캐릭터 아이콘에 스킨이 적용되게 되었고, 추후 업데이트 되지만 각성탭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과거에 했던 기간한정 스토리들을 다시 할 수 있는 스토리 회상과 세계수의 기억 기능이 추가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콘에 스킨이 적용되는 게 좋다. 아울러 영웅 캐릭터 정보 창에서 스태이터스 창을 없애고 캐릭터만 볼 수 있는 기능이 생겨서, 캐릭터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랑모에 작지만 좋은 업데이트라고 생각한다.
빵빵한 이벤트 보상!
가장 반가운 것 중 하나인데, 다양한 로그인 보상 이벤트가 열렸다. 1주년 달성 이벤트와 축복의 성가 이벤트가 로그인 보상 이벤트로 오픈했는데, 기존과 다르게 로그인 보상품이 꽤나 좋은 것들이어서 놓치지 말고 참여하기 바란다.
아울러 출석일수가 365일이 되면 주인공 매튜의 신규 스킨을 받을 수 있는 업적도 추가되었다.
그리고 유료 결제 상품 중에 원하는 아이템을 뽑을 수 있는 것과 각 진영 3명 캐릭터 중 1명을 랜덤 얻을 수 있는 여신의 복주머니가 추가되었다.
중국 서버에서는 이미 오래 전에 이루어진 업데이트라서 항상 미래에 어떻게 될 걸 알고 플레이하는 게 다소 아쉽기도 한 랑그릿사 모바일이다. 그래도 고대하던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고, 나름의 보상들도 짭짤하기 때문에 한층 더 플레이하는 재미가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