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레시틴의 효능 가격 정보

by 디플리 2021. 1. 11.

 

레시틴의 효능과 가격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지금은 매우 친숙한 이름이 되었습니다. 많은 매체에서 소개했기 때문인데요. 레시틴은 세포에 존재하는 생체막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필수 성분입니다. 결핍되면 노년에 많이 접하게 되는 혈관질환, 당뇨, 면역 저하 등을 겪게 됩니다.  

 

 

적절히 섭취하게 되면 그만큼 우리 몸에 좋은 여러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습니다. 덕분에 레시틴을 함유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시틴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정확한 정보 없이 그저 좋다는 말만 듣고 무분별하게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레시틴의 경우 본인에게 맞지 않고 권장량 이상을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있게 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하는 식품입니다. 무분별하게 섭취하여 문제가 생기는 것이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레시틴의 효능이 제대로 어떤 건지, 어떤 사람이 먹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레시틴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하는지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뇌 건강과 성기능 회복에 탁월

레시틴은 기본적으로 계란 노른자를 지칭하는 말에서 만들어진 말입니다. 그리스어로 레시토스가 노른자를 의미하는데요. 레시틴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 있는 물과 유분이 합성이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조절하고 치매를 예방하며 두뇌 발달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레시틴이 큰 효과를 발휘하는 부분은 뇌와 성기능입니다. 또한 혈관 건강과 함께 부차적으로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소화기관 기능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레시틴이 가장 많이 존재하는 곳이 뇌입니다. 레시틴을 적절히 섭취하게 되면 뇌에서 기억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레시틴에 함유되어 있는 물질이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티콜린으로 합성되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노년의 치매를 예방해주고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남성분들이 레시틴을 많이 찾는 이유는 성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레시틴이 적정량이 유지되면 성기능과 관련된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게 되고 정자를 생산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를 통해 남성의 건강을 지키고 유지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혈액순환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전반적인 혈관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효과적으로 레시틴을 섭취하려면

레시틴은 크게 대두레시틴과 난황레시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두 콩과 계란 노른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 식품으로 레시틴을 섭취하려면 노른자, 대두, 고기, 간장, 해바라기씨, 간, 번데기 등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 식품으로만 레시틴의 양을 다 채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레시틴이 함유된 건강보조식품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기능식품을 이용할 경우 과도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 레시틴에 의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자연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만 그럴 경우 결핍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올바른 복용법은 하루 권장량 1.2~1.6g 정도만 섭취하는 것입니다.

 

 

건강 식품을 먹더라도 권장량을 준수해서 섭취하게 되면 적절하게 레시틴을 섭취할 수 있게 되고 뇌건강과 정력, 혈관건강의 효과를 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시틴 식품의 가격 정보를 보려면 더보기를 눌러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효과적이면서도 적정량의 레시틴을 섭취하고 유지할 수 있는 노력을 기울여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