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국내 건강기능식품 순위 10

by 디플리 2021. 2. 25.

 

국내 건강기능식품 판매량 순위 10

국내에서 많이 팔리는 건강기능식품 순위를 알려드립니다. 어떤 제품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어떤 종류의 식품이 많이 팔리는지에 대한 순위입니다.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0위 - 프로폴리스

천연 항생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프로폴리스가 국내 건강기능식품 판매량 10위라고 합니다. 꿀벌이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에 꿀벌의 분비물을 혼합해서 만든 식품입니다. 식약처에 인증된 기능은 항산화 작용과 항균 작용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에 도움이 된다고 추천하기도 하고요. 면역력을 올리는 등의 효과가 있어서 많이 찾고 있습니다. 향이 워낙 강해서 먹을 때 유의하게 되는데요. 11위에 오른 칼슘을 비롯해서 다른 쟁쟁한 식품도 많이 있지만 근소한 차이로 10위에 안착했다고 합니다. 

 

 

9위 - 밀크씨슬

밀크씨슬은 간겅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워낙 술을 많이 마시기 때문에 간 기능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술을 많이 마시는 분들에게는 해독 능력 향상과 간 보호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위 - 당귀

당귀 관련 식품이 8위입니다. 보통 제품에는 당귀가 들어간 이름이 거의 없는데요. 당귀는 다른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그로 인해서 개별 효능이 인정받은 케이스입니다. 특히나 여성에게 좋은 효과가 있는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궁을 비롯한 한약 제품에는 많이 들어갑니다.

 

7위 - 다이어트 식품

다이어트를 돕는 체지방 감소 기능의 식품이 7위입니다. 키토산, 키토올리고당, 녹차추출물, HCA 등이 함유된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더 높은 순위에 있지 않을까 싶은 다이어트 식품인데요. 그만큼 다른 제품들이 워낙 잘 팔리고 있다고 이해하면 될 것같습니다. 

 

6위 - 루테인

메리골드꽃에서 추출된 루테인 제품이 6위에 올랐습니다. 굉장히 각광받고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인데요. 눈을 보호하고 시력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 때문에  노년에 눈 보호에 신경 써야하는 분들께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노년층만 아니라 최근엔 어린이들도 안경을 워낙 많이 쓰고,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눈 피로가 워낙 크기 때문에 안구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이 인기가 많습니다. 

 

 

5위 - 오메가3

피를 맑게 해주는 오메가3가 국내 건강기능식품 순위 3위입니다. 피를 맑고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몸 전반의 대사에 도움이 되고요. 뇌 건강에도 도움되고, 기억력, 눈 건강까지 두루 효과를 미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동물성 오메가3만 아니라 식물성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4위 - 비타민(개별) 

종합 비타민이 아닌 비타민 개별 제품이 4위입니다. 종합 비타민은 여러 비타민 종류가 두루 함유된 제품을 말하고 4위에 오른 개별 비타민 제품은 각각의 비타민을 별도로 섭취하는 제품입니다. 개별 비타민 제품이 4위에 올랐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등 거의 모든 제품은 개별 비타민으로 섭취할 수 있게 제품이 나와있습니다. 특별히 섭취가 부족한 제품을 골라서 먹곤 합니다.

 

 

3위 - 비타민(종합)

종합 비타민이 3위에 올랐습니다. 종합비타민제가 1위가 아닐까 예측하신 분이 꽤 많을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그만큼 종합 비타민을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필수 섭취식품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순위는 3위에 머물렀네요. 그만큼 더 대단한 판매량을 기록하는 제품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을 골고루 섭취해야 우리 내장을 건강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올려주고 삶에 활력과 에너지를 주기 때문에 비타민 섭취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종합 비타민은 한 제품으로 두루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들용 젤리형테 제품이 많이 팔린다고 합니다.

 

2위 - 프로바이오틱스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2위에 올랐습니다. 최근에 특히나 소화기관에 관련된 건강 챙기기가 관심이 많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을 증식시켜 주는 제품입니다.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소화기 능력 향상과 배변 능력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유산균 제품 섭취는 이제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전 연령대에서 고루 판매된다고 합니다.

 

1위 - 홍삼

홍삼이 대망의 국내 건강식품 판매량 1위입니다. 좀 의외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가요? 홍삼은 기본적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굉장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나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고요. 그 매출만 1조 5천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홍삼의 효과는 워낙 다양한데요.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액순환 촉진, 항산화효과, 기억력 개선 등의 효과를 줍니다. 다 언급하기 힘들 정도로 다양한 효과가 있어서 건강식품으로서는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