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글루코사민의 효능

by 디플리 2021. 2. 22.

글루코사민의 효능

글루코사민의 효능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루코사민은 무릎 관절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서 뼈 연골 등이 아프다고 하면 어른들이 글루코사민을 먹으라고 늘 얘기할 정도로 뼈 건강의 대명사와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사람은 나이를 먹게 되면 기본적으로 신체 재생능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특정 기관만 아니라 뼈, 근육, 내장, 뇌건강 모두 마찬가지인데요. 특히 치명적인 것이 뼈 건강입니다. 연골은 사용할 수록 닳게 되고, 무릎은 뼈가 약해지면서 염증이 발생하여 각종 관절통, 관절염의 온상이 됩니다. 그래서 고생할 수밖에 없게 되는 것이죠.

 

 

글루코사민 성분의 경우 연골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몸에서 감소하게 되면 관절 통증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따라서 보충을 위해 특정 식품을 먹거나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좋다고 섭취하면 안 됩니다. 본인의 몸에 안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먹어야 하는지도 잘 알아봐야 합니다.

 

글루코사민의 효능 5가지

1. 연골 복구

글루코사민의 효능에는 대표적으로 연골을 복구하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글루코사민은 연골을 구성하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글루코사민을 섭취하게 되면 연골의 재생을 원활하게 하고, 연골이 닳아서 통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충제 등을 통해서 애써 섭취하는 것이죠. 

 

 

2. 연골 강화

글루코사민의 효능 두 번째는 연골을 강화한다는 점입니다. 연골의 강도는 중년을 넘어가면서 눈에 띄게 줄어들기 때문에 그만큼 더 쉽게 닳고 그로 인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글루코사민이 연골을 이루는 성분이기 때문에 섭취량을 늘리게 되면 연골이 재생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연골의 유연성을 비롯한 전체적인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3. 염증 억제

많은 경우 관절에 생기게 되는 염증인 관절염으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나이를 먹어가면서 고질적으로 굳어지게 되는데요. 글루코사민에는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염증을 억제하고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몸 각 부위에 통증을 일으키는 염증이 제거되고 예방되기 때문에 고질적인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4. 보습 효과

노화에 원인이 되는 피부 세포의 산화와 건조해지는 작용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에는 보습 효과가 뛰어난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성분은 보습제나 눈물약 등의 성분이 되는 수분을 다량 머금고 있는 성분입니다. 이를 통해서 피부의 노화를 줄여주고 촉촉한 피부가 되는 효과가 있어 미용에도 좋습니다. 

 

 

5. 관절염 완화

글루코사민의 효능 마지막은 관절염에 좋은 효과입니다. 항염 효과와 연골에 좋은 효과를 살펴봤는데요. 연골이 좋아지게 되면 관절에 주어지는 과도한 압박과 마찰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자세도 좀 더 편해지고 이에 대한 연쇄 효과로 관절염, 관절 통증 완화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섭취 방법

글루코사민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중요해집니다. 특히나 뼈 건강은 거동에 불편을 줄 수 있는 중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노년에 고생을 하지 않으려면 꾸준한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글루코사민을 섭취하기 위해서 좋은 음식으로는 장어, 새우 껍질, 대게의 껍질 등이 있습니다. 갑각류의 껍질을 형성하는 물질 중 키틴이라는 성분에 글루코사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두 일반적으로 먹기가 편한 식품은 아니어서 주로 보충제를 이용하게 됩니다. 

 

 

시중에 많은 글루코사민 제품이 나와있습니다. 적정량이 잘 명시되어 있고 식약처를 통해 인증받은 제품을 이용하면 문제없이 글루코사민을 적절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섭취 적정량은 1일 약 1,500mg 정도를 섭취하는 게 적당하다고 합니다. 과도하게 섭취할 필요없이 적정량을 섭취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음식물로는 다 섭취하기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또한 글루코사민 뿐 아니라 콜라겐, 콘드로이틴 등을 섭취하면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최근에는 이만기의 호관원, 강호동의 천관보, MSM, 보스웰리아 제품 등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을 확인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호관원을 추천합니다.

 

 

호관원 효과 가격 알려드려요

호관원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또 비공개로 되어 있는 호관원 가격도 알려드릴게요. 호관원은 전 천하장사이자 방송인 이만기씨가 광고해서 더 유명한 제품인데요. 동진제약에서 만든

mrdeeply.tistory.com

 

천관보 가격 효능 알려드려요

천관보 가격과 효능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천관보는 관절 건강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는 제품입니다. 비슷한 제품으로 호관원이 있는데요. 호관원은 동진제약, 천관보는 종근당에서 출

mrdeeply.tistory.com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가격 먹는법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가격과 효능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스웰리아가 요즘 가장 핫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보스웰리아는 대표적으로 관절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고요. 각

mrdeepl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