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식품 효능

마그네슘 효능 추천

by 디플리 2021. 2. 23.

마그네슘 효능 중요합니다.

마그네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핍될 경우 다양한 증상이 신체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따라서 적절한 양을 몸에 공급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마그네슘 부족이 나타나게 되면 몸에는 여러가지 징후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대표적으로 눈 밑이 떨리는 증상, 수면 불안, 불면증, 수족냉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들

따라서 마그네슘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할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제대로 충분하게 섭취가 안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질적인 부족 현상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그네슘 효능 5가지

마그네슘 효능 다섯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많은 효능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경 안정

대표적인 마그네슘 효능은 신경 안정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신경이 과민해지게 되고 짜증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드라마 등을 보면 짜증을 내는 상사나 부모에게 마그네슘을 챙겨먹으라는 농담을 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해야 신경이 과민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부족할 경우 이유 없는 짜증과 작은 일에도 예민해지는 본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장애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마그네슘을 잘 섭취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2. 혈압 조절

마그네슘의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가 혈관의 수축과 이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마그네슘 결핍이 나타나게 되면 혈관이 제때 이완되거나 수축되지 않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혈압이 이유없이 높아지거나 낮아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고혈압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마그네슘 필요량을 잘 섭취하는 것이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중요합니다. 

 

3. 뼈 건강

마그네슘 효능의 대표적인 것은 뼈 건강입니다. 마그네슘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뼈가 약해지게 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칼슘이 비슷한 현상처럼 골밀도가 떨어지게 되고 뼈 재생능력이 감소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튼튼한 뼈 건강을 위해서는 마그네슘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4. 심장 건강

마그네슘의 부족은 심장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그래서 돌연사의 원인이 되는 것이 지속적인 마그네슘 결핍에서 기인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심장병을 내는 데 마그네슘 부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 혈당 조절

마그네슘을 적절히 섭취하면 혈당 조절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 환자에 마그네슘 효능이 매우 중요합니다.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고, 혈당수치가 낮아지는 것을 돕게 됩니다.

 

그래서 신체가 필요로하는 포도당 수치를 개선하게 됩니다. 

 

문제는 항상 부족하다는 것

마그네슘 효능과 섭취가 중요하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결핍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는 제대로 섭취하기가 어렵다는 반증입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대표적으로 아몬드, 아보카도, 견과류 등입니다. 비교적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꾸준히 먹으면 마그네슘 부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 식품 섭취를 통해서 권장량을 다 채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서는 더욱 마그네슘 영양제 등을 챙겨 먹어야 합니다. 시중에 많은 좋은 제품들이 나와 있습니다. 마그비스피드 같이 마시는 음료로 나와 흡수가 빠른 제품도 있고요. 굵직한 업체에서 나온 상품들도 있습니다. 마그네슘 결핍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